기사검색

창원시, 허성무 시장 “지방세 납부, 비대면으로”

가 -가 +

정석흥
기사입력 2020/12/23 [15:53]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연말을 맞아 시민들에게 그동안 납부하지 못했던 지방세 납부를 당부했다고 23일 밝혔다.

 

모든 지자체가 12월에는 2020년 제2기분 자동차세가 부과된 달이라 12월 말일까지 납부를 해야 가산금이 부과 안 된다. 

 

체납된 지방세의 경우 당초 고지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중가산금(매월 1.2%씩 최대 72%)이 계속 부과된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 지역 및 집단감염 확진자가 무서운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 납부가 적극 권장되고 있다. 

 

이에 창원시는 시민들이 비대면으로 더욱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우선 은행이나 관청을 방문하지 않고 집이나 직장 등에서 지방세 ARS 간편납부 서비스(☎1522-0300), 가상(전용)계좌납부, 모바일 납부, 위택스(www.wetax.go.kr)로 납부가 가능하다.

 

지난 6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지자체가 동일)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란 지방세와 세외수입등 지방자치단체 세입금에 대해 이체수수료 없이 21개 금융기관에 계좌번호(전자납부번호)만 입력하면 계좌이체 납부가 가능한 서비스다.

 

지방세 납부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할 구청 세무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구진호 창원시 세정과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5인 이상 모임 금지 등 강력한 사회적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편리한 비대면 납부서비스를 이용하여 지방세 납부는 물론 코로나19 확산도 예방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빌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