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홍익표 수석대변인 "윤석열 검찰총장 지명에 환영한다"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검찰개혁의 적임자

가 -가 +

황성민
기사입력 2019/06/17 [15:49]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윤석열 검찰총장 지명을 환영한다"고 논평에서 밝혔다.

 

홍 대변인은 "윤석열 검찰총장 지명자는 검사로 재직하는 동안 각종 권력형 비리와 부정부패 수사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또 부당한 외압에도 흔들림 없이 원칙을 지킴으로써 검찰 내부는 물론 국민적 신망도 얻었다.“고 평했다.

 

▲ 문재인 대통령은 차기 검찰총장에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검사장인 윤석열 지검장을 지명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야당은 일제히 논평을 냈다.     © 황성민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 지명자는 박근혜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 댓글 사건을 수사하다 정권과 갈등을 빚어 좌천성 인사를 당했다. 

 

앞서 검찰총장 후보에 올랐던 봉욱 대검찰청 차장검사는 19기, 이금로 수원고검장과 김오수 법무부 차관은 20기, 현 문무일 총장 18기 보다 5년이나 후배 기수인 윤석열 지검장(23기)의 이번 인사는 파격적 기수 파괴다. 

 

윤 지검장은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 지청장을 역임했고 대구고등검찰청 검사를 거쳐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으로 박영수 특검팀 수사팀장으로 활동하다, 문재인 정부의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검사장으로 임명됐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윤석열 검찰총장 지명자는 우리 사회에 남은 적폐청산과 국정농단 수사를 마무리하고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검찰개혁을 이끌 적임자라고 판단된다."며 "다시 한번 윤석열 검철총장 후보자 지명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빌포스트. All rights reserved.